이런 활동을 합니다
목표 : 한, 두 장면의 짧은 뮤지컬 만들어 보기
*다음은 대체적 진행 내용이며, 그룹의 특성에 따라 선별적으로 유연하게 진행합니다.
*모든 것은 할 수 있는 만큼만!
1 단계
1. 몸풀기 : 다양한 음악에 맞춰 떠오르는 감흥을 몸으로 즉흥적으로 표현합니다. (아무런 몸짓이든 ok, 춤을 잘 추든 못 추든 본인이 움직이고 싶은 만큼만) / 피지컬 띠어터(Physical Theatre) 원리를 차용해 이런저런 영감을 몸으로 표현해 봅니다.
2. 마음을 노래로 표현해 보기 : '크리스마스’하면 떠오르는 노래 한 곡을 다 함께 불러봅니다(단체 작업). 그 노래에 극적 상황이 들어가면, 캐릭터가 처한 상황이 가미되면 어떻게 노래의 메시지가 달라지는 체험합니다.
3. 연기 원리 이해 : 대표적인 겨울 영화 한두 장면을 뽑아 대본을 가지고 놀아볼 거예요. 이런저런 변수 속에서 연기 원리를 자신의 캐릭터와 극적 상황을 통해 발견하고 체험해 볼 거예요.
2 단계
4. 우리만의 이야기 소스 찾기 : 나에게 크리스마스란?’을 주제로 대화를 나눕니다. 개인적 경험이나, 기존의 이야기 그 무엇이든 좋아요. 아주 짧지만 재미있게 놀만한 이야깃거리를 찾을 거예요.
5. 장면 만들어 보기 : 이제 그 이야기를 가지고 실험이 시작됩니다. 앞선 활동 내용, 결과물 및 원리를 최대한 활용 및 적용하여, 우리만의 방식으로 우리만의 장면을 구성해 볼 거예요. 최소 한 장면 만드는 것에서 출발합니다.
6. 연습과 발표해 보기 : 그렇게 만들어진 장면을 짧게 연습하고 발표해 봅니다. 이때 발표란 완성된 공연의 최종 발표가 아닙니다. 답을 찾아가는 발견의 여정의 일환입니다. (시간이 허락하면 역할 바꾸기도!)
*춤, 연기, 노래를 배우는 수업 아닙니다! 순간마다 이루어지는 창작에 포커스를 두어요.
*활동 중간에 사진 찍어서 인스타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얼굴은 가릴 거니까 안심하세요~~